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주역(구 신경주역) 쏘카존 이용후기 (+가격, 할인받는 방법)

by 코코솜이 2024. 1. 23.
반응형

이번 여행은 KTX를 타고 경주역으로 갔습니다. 
 
2023년 12월 28일부터 '신경주역' 명칭이 '경주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럼 기존 '경주역'은요? 
경주 시내랑도 가깝고 100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경주역'이 더이상 운영을 안한다니 아쉬움이 컸습니다. 
무엇보다 뚜벅이 여행객에게 굉장히 아쉬운 소식일 것 같습니다. 
 
기존 '경주역'은 경주의 랜드마크 같은 곳이었고, 유니크한 한옥 양식의 외관의 역사로 이곳에서 경주 여행을 출발하면 시대여행을 하는 느낌이 낭낭했는데 말이죠.
 
이제는 경주문화관 1918이라는 명칭으로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된다고 하니, 경주를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동안 혼선이 있을 것 같습니다만...)   
 

출처: 코레일톡 (https://korailtalk.co.kr/)

 
KTX를 타고 '경주역' (구 신경주역)에 도착해서, 바로 "제일고속철주차장"에 도보로 갈 수 있습니다. 
약간의 계단이 있지만, 도보로 이동하기 편리해서 캐리어를 갖고 이동해도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이전에 비해 쏘카 외 그린카 등 다른 카쉐어링이 늘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도시 중 하나인 경주를 방문하는 여행객이 많아진 것 같아서 내심 좋았습니다. 
 
다만, 앞으로 KTX를 이용하면 무조건 추가 교통수단을 이용해야 경주 중심가로 이동할 수 있는점은 역시나 큰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앞으로 고속버스 등을 이용해서 경주를 방문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아요. 
 
이번에 쏘카를 이용하게 된 이유는, 타 카쉐어링 서비스 대비 가격이 저렴한 편이였고, 또한 KTX와 함께 예약 시 약간의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해택이 있어서 였습니다. 

쏘카 KTX 할인


 또한 타 카쉐어링 대비 보유하고 있는 차량이 많은점, 동시간에 가장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었던 모닝으로 선택이 가능한 점도 쏘카를 선택한 이유였습니다 . (1박 2일 기준 차량 대여료만 약 6만 4천원 정도) 
 
 
처음 카쉐어링을 이용하신다면, 처음 결제되는 금액 (차량 대여요금 및 면책상품요금-보험료) 외 반납 시 주행요금이 추가 결제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 쏘카를 이용 후 반납 시 발생하는 주행요금을 인지하지 못해서 당황했던 기억이 납니다. 차를 대여하는 비용 외 주행한 거리대비 비용이 발생하며 하이패스를 이용했다면 이 또한 추가비용을 내셔야 하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쏘카에 등록된 신용카드로 자동결제 됩니다. 
 
'경주역'에서 바로 포항으로 이동했습니다. 겨울에도 시원하고 맛있는 경주 물회를 시작으로 경주-포항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경주를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다양한 교통수단을 먼저 확인 하시고 즐거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