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하노이 쌀국수 퍼틴 후기

by 코코솜이 2024. 2. 19.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퍼’ 소고기 쌀국수의 원조, 하노이.

베트남은 지역별 쌀국수 맛이 다르고, 지역 내에서도 쌀국수 맛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가지 쌀국수를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하지만, 진한 국물에 고기, 야채 고명 가득한 쌀국수가 먹고 싶을 땐 하노이 쌀국수를 추천합니다.

퍼틴은 하노이에서 유명한 가성비있는 로컬 맛집이었는데, 한국에도 여러지점을 열어 하노이식 쌀국수를 맛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저는 신도림 디큐브백화점 지점을 방문했는데요, 그동안 하노이식 쌀국수를 먹을 기회가 없던 제가 소고기 쌀국수를 비교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퍼틴 (Pho Thin)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서울 구로구 경인로 662 B2층

 

퍼틴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은 현대백화점 지하2층에 위치해 있지만, 백화점 푸드코트 반대편에 위치 해 있어서 방문 시 참고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좌석은 다양한 형태로 구성되어서, 혼밥하기도, 데이트, 회식 장소로도 좋을 것 같았어요. 평일 저녁시간에 방문 했는데, 다양한 구성의 손님이 꾸준히 있었습니다. (맛집 인정!)

 

좌석마다 스리라차소스, 매운고추 등 있고, 그릇 또한 베트남 로컬식당을 잘 재연한 것 같았어요.
특별히 이 분홍 절임무가 정말 맛도리인데요, 주문한 음식과 잘 어울려서 여러 번 셀프 리플을 했습니다. (강추!)

 

에피타이저로 주문한 메뉴는 텃만꿍이었는데요.
태국의 대표 간식, 혹은 에피타이저로 다진 새우와 마늘등의 반죽을 튀김 음식입니다. 퍼틴의 텃만꿍은 튀김이 두꺼운 편이라서 호불호가 있을 것 같았어요. 두어 번 튀겨낸 바삭한 튀김을 좋아하시는 분께는 추천합니다.

 

다음 메인으로 주문한 메뉴는 분짜입니다.
얇은 쌀국수 면인 “분”에 양념된 숯불 돼지고기 (우리나라 삼겹살 부위 정도)와 신선한 야채를 느억맘 소스에 찍어먹는 요리 입니다. 깔끔한 쌀국수 요리를 원하시는 분께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분짜는 어딜가나 그 맛이 평이한것 같습니다 (?)

 

다음으로 주문한 메뉴는 퍼틴의 메인요리인 소고기 쌀국수 입니다. 푸꾸옥, 다낭, 나트랑 등에서 많은 로컬 쌀국수를 먹어보았는데요, “꿔이“ 와 함께 먹는 소고기 쌀국수는 처음이라 꼭 먹어보고 싶었던 메뉴입니다. 소고기 쌀국수를 주문 시 기본으로 1개가 제공되는데, 추가주문도 가능합니다 (1개당 천원). 

 

 

요우티아오 라고도 불리는 꿔이는 소금으로 간 된 밀가루를 튀긴 음식이며, 중국에서는 또우장 (콩물)과 함께 먹는 아침메뉴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튀긴 빵과 같은 이 음식을 소고기 쌀국수 국물에 찍어 먹는다니, 다소 생소했는데요. 그냥 먹어도, 국물에 찍어 먹어도 맛이
좋았습니다. 제 입맛에는 설탕 없는 부드러운 꽈배기…? 평소에도 꽈배기를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고, 기름에 잘 튀긴 고소한 맛이 좋았습니다. (다음엔 두개도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베트남 음식! 소고기 쌀국수의 원조, 하노이식 소고기 쌀국수를 한국에서 맛 볼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습니다. 하노이식 쌀국수는 역시 듣던 대로 평소 베트남에서 즐겨 먹었던 쌀국수보단 깊고 진한 맛이 났어요. 이 또한 호불호가 있을 듯 했지만, 깔끔하게 깊은 맛이 인상 적이라서 재방문 의사가 매우 있는 퍼틴 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