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군산이 처음이야? 군산 호텔 고르기 (에이본, 라마다, 은파팰리스, 베스트웨스턴, 탑클라우드)

by 코코솜이 2023. 11. 7.

혼자 여행하는 사람에게 군산만큼 또 평온한 장소가 있을까? 
나는 주변에 무조건 혼자하는 여행을 추천하는 편인데, 인생에 변화를 앞둔 시점이라면 더더욱 추천하는 편이다. 
다 커서 엄마랑 싸워도 혼자 군산을 갔고, 결혼을 앞둔 남자친구와 싸워도 혼자 군산을 갔다. 
꽤나 씩씩하고 더 활발한 성격이었다면, 나는 혼자 부산을 가지 않았을까 싶다 [?] 
 
나는 쭈욱 서울에서 자랐는데, 어느 시점에 한국을 떠나야 할 때가 있었다. 
인생의 반은 한국에서 자랐고, 또 인생의 반은 한국의 반대 편에서 자랐다. 
누군가의 로망의 도시에서, 그런데 그곳에서 제일 좋았던 점은 한적한 시골마을에서 학교를 다녔던 것. 
 
그래서 나는 한적함을 좋아하게 되었다.
 
이번에는 군산에서 다녀온 호텔을 소개하고 싶다. 
군산에 무슨 이유로 가던지 나는 꼭 1박이상은 추천하고 싶은데, 그러려면 또 편히 쉴 수 있는 곳도 필요하다. 

군산을 처음가는 이에게 소개하는 군산 호텔 5.

군산호텔 위치

에이본호텔
전라북도 군산시 해망로10
군산고속, 시외버스터미널 근처 (도보가능) 

 

사진출처:데일리호텔

 
군산을 처음 가는 이에게 추천한다면 단연 에이본호텔을 추천하고 싶다. 바로 접근성 때문인데, 
군산 고속버스터미널,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도보가능한 거리이고, 유명한 맛집, 관광지와도 매우 가깝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편리하고, 에이본 호텔 내 쏘카 등 차를 대여할 수 도 있다. 
해외 브랜드 호텔 못지않게 시설이나 침구류 등도 괜찮은 편이다. 추천!
스탠다드 룸 기준으로 평일 9만원 대, 주말 18만원 대.  


라마다바이윈덤 군산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400
은파호수공원 도보 5분

 

사진출처:데일리호텔

 
군산에 있는 글로벌체인호텔 중 하나, 은파호수공원이 도보거리에 있다. 
한적한 주거지에 위치한 호텔이고, 나름 중심부에 위치해서 자차로 이동한다면 새만금으로 이동하기도, 중심지로 이동하기도 편리한 거리이다. 다만 숙소 근처에는 적당한 식당이 없으니,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을 추천.  
조식 서비스와 함께 편안하게 쉬고 싶다면, 적당한 곳이나 시설 및 위치 대비 가격 대는 조금 있는 편.
스탠다드 룸 기준으로 평일 11만원 대, 주말 15만원 대.


은파팰리스 호텔
전라북도 군산시 은파순환길 20
은파호수공원 내 위치

 

사진출처:데일리호텔

 
은파호수공원에 위치한 호텔. 
마운틴뷰와 레이크뷰가 있는데, 동일한 객실이라도 객실 내 구조가 상이하다고 한다.
가격 차이가 조금 있지만, 레이크뷰 객실만의 장점이 확실하니 가능하다면 레이크뷰 객실에서 숙박을 추천한다.  
은파팰리스 호텔의 장점은 은파호수공원을 여러 시간대에 즐길 수 있는 점이다. 
저녁 시간에 은파호수공원이 좋은 건 다 아는 사실. 그런데 새벽의 찬 공기와 잔잔한 호수공원을 걷는 것도 매우 좋았다. 
은파호수공원 내 여러 식당 및 카페가 있어서 점심 혹은 저녁 식사는 가능하다. 
스탠다드 룸 기준으로 평일 8만원 대, 주말 10만원~20만원.


베스트웨스턴 군산
전라북도 군산시 새만금북로 435(오식도동)
비응도 인근

 

사진출처:데일리호텔

 
군산에서 가장 애정하는 숙소, 한적한 군산이 그리울 때 가장 생각이 나는 곳이기도 하다. 
대중교통으로는 이동이 불편한 곳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먹거리나 볼거리는 기대하지 않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조식은 호텔에서 (혹은 호텔 맞은편 고참밀가에서 콩국수), 점심/저녁은 군산시내나 새만금에서 해결하는 것을 추천한다. 
군산 주요 시내와는 약 25분 거리로 이동이 가능하고, 비응도, 새만금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 
따라서 군산에 방문하는 목적에 따라 베스트웨스턴 호텔은 좋은 숙소 위치가 될 수 도 있다.  
친절한 직원 분들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침구나 객실도 이용하기 편리했다. 

스탠다드 룸 기준으로 평일 9만원대, 주말 15만원 대. 


탑클라우드호텔 군산점
전라북도 군산시 번영로 150-13
군산시청 근처

 

사진출처:데일리호텔

 
군산에서 가장 최근에 방문한 숙소.
객실 사이즈가 정말 협소하다. 그 외는 투숙객을 위해 세심하게 신경 쓴 것이 보였다. (그러나 객실이 너무 작다!) 
1층에서는 커피와 얼음, 일회용 컵이 무료로 제공되며, 침구, 화장실 사용이 편리하다.  
군산 주변시내에서 약 10분 거리로 위치도 괜찮고, 인근이 주거지라서 도보로 갈 수 있는 식당도 몇 군데 있다. 
스탠다드 룸 기준으로 평일 8만원대, 주말 14만원 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