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베트남에서 꼭 사야할 것?

by 코코솜이 2024. 1. 23.
반응형

 
요즘에 베트남 여행객이 늘면서 '베트남에서 꼭 사야하는 리스트'를 종종 보았습니다.

베트남에서 꼭 사야할 것

 
물가가 저렴한 베트남에 가면 필수로 사야할 품목이 많고, 또 주변지인 선물들까지 캐리어 한가득 실고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베트남 저가항공을 이용시 저렴한 항공료 대신 위탁수화물은 추가요금을 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작년에 두번 베트남을 다녀왔고, 1인 수하물 무게 20kg당 37,100원(12월) - 37,600원(6월) 이라는 적지 않은 금액을 지불했습니다. 2명이면 약 7만원이 넘는 금액인데...? 
물가가 저렴한 베트남에서도, 다소 비싼 한국에서도 수화물에 지불하는 금액으로 다소 부담이 되는 건 사실입니다. 
(우리가 이럴려고 저가항공을 찾아서 예매하는 것은 아니잖아요?)  
 
그런데 베트남에서 대부분 사오는 식료품, 한국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2018년 부터 꾸준히 베트남 주요 관광지 여행을 다녀온 후 '베트남에서 꼭사오지 않아도 되는 리스트'를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았어요. 물론 주관적인 리스트라서 재미로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커다란 캐리어에 베트남 여러 마트를 돌면서 가득가득 담아 왔는데.. 이젠 그럴필요가 없을지도...? 
 

게리 치즈 크래커

 

베트남 게리 치즈크래커

 
베트남에서 꼭 사와야하는 필수품으로 자주 등장하는 게리 치즈 크래커는, 우리나라 세계과자점은 물론 대형마트에서 아주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대략 천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으니, 우리 베트남에서 게리 치즈 크래커는 사오지 말기로 해요...? 게리 크래커는 치즈맛 외에도 초코, 코코넛밀크 등 다양한 맛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나바티 리치즈 아하 Ahh (치즈맛) 

 

베트남 나바티 리치즈 아하

 
이번에 다낭여행을 하면서, 다낭 롯데마트에서 꼭 사오자 해서 구매한 Ahh 치즈과자 입니다. 
 
Ahh 치즈과자는 베트남 여러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베트남 국민간식 중 하나인데요, 단짠단짠한 맛으로 우리나라의 콘치의 더 치즈맛이 강한 짭쪼롬한 버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불호)
국내 롯데마트에서 파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물론 지점마다 다르겠지만, Ahh 과자 역시 한국에서 구입 가능! 
 

나바티 치즈/초코맛 웨이퍼

 

베트남 나바티 웨이퍼

 
베트남에서 또 구매할 수 있는 유명한 과자는 나바티 웨이퍼 과자 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대형마트에서 대량사이즈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나열해보니 베트남에서는 유독 치즈맛 과자가 많은 것 같네요. 나바티 웨이퍼 역시 한국의 치즈맛 과자보다는 더 강한 치즈맛을 느낄 수 있어요. 국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니, 더이상 수화물로 반입하면서 부서질 염려는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아치커피 

아치커피 Archcafe

 
여러번 베트남 여행을 하면서 코코넛커피, 카페스어다 등 마트 혹은 커피전문점에서 구매가능한 인스턴트 커피(일명 믹스커피)는 매번 구매해왔는데요. 제 입맛에는 역시 아치커피의 카페스어다가 제일 잘 맞았던 것 같아요.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베트남 현지마트에서만 구매가능 한 줄 알았던, 아치커피가 국내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아직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곳은 못봤지만, 아치커피 네이버스토어가 있더라구요.
 
덕분에 1박스만 구매해서 아쉬웠던 아치커피 카페스어다를 대형으로 구매할 수 있었어요. 할인도 종종하는데 현지만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할인 때 구매하는 것을 꼭 추천드립니다.

비폰 비프 쌀국수 (VIFON PHO)

비폰 소고기 쌀국수 Vifon Pho Bo

 
베트남에서 인스턴트 쌀국수중에 가성비 원탑, 맛도 원탑 (개인적으로) 비폰 비프 쌀국수입니다. 
한국에도 다양한 베트남 쌀국수를 파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사실 비폰 비프 쌀국수 만한게 있을까 싶었어요. 
 
당연히 베트남 마트에서만 파는 줄 알고 있던 비폰 쌀국수가 한국의 대형마트에서 번들로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5개입에 3,790원) 항상 베트남을 다녀올 때 두어개씩 꼭 쟁여오고, 지인 선물로도 종종 줬는데요. 이제 그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오하오 미톰 새우

 

Hao Hao 미톰 쌀국수

 
정확한 이름은 몰라도, 이 분홍색 패키지 라면은 한번쯤 보셨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여행객 필수품이 되어서 그런지, 베트남 대형마트에 가면 '하오하오 미톰 새우'만 쌓아놓고 파는 걸 보신 분도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이번에 다낭을 다녀오면서 한번 사올까? 했는데, 한국에서도 이미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하오하오 미톰 새우맛 외 다른 하오하오 라면도 많이 입점해서 이제 우리 베트남에서 하오하오 라면은 안사와도 될것 같아요.  

베트남 새우라면 (Vi Huong)

베트남 새우라면 Vi Huong

 
최근 혼자사는 연애인 프로그램에서 어떤 배우가 극찬한 라면이라고 소개되었다는, 베트남 새우라면입니다.
액상 및 가루스프가 들어있고 면 자체에 새우맛이 감미되었다고 하는데요. 이 라면도 한국에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이 라면을 구매 해 볼 예정입니다. (아, 물론 한국에서 말입니다) 
 

베트남에서 꼭 사야할 것

 


아니, 그럼 이제 베트남에선 뭘 사야하지?

 
 
2018년 베트남을 처음 갔을 때도, 한국에서 베트남 제품을 찾기는 그리 쉽지 않았는데요.

최근 베트남을 방문하는 한국인이 늘어서 인지, 한국에서도 좋아하는 베트남 식료품을 쉽게 구매 할 수 있는 부분이 참 반갑습니다. 가격또한 합리적인 편이라서 베트남이 생각날 때 종종 구매하게 될 것 같습니다.
 
베트남에서는 현지의 맛있는 음식, 문화, 사람사는 모습을 마음 껏 즐기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베트남을 여행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