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베트남 푸꾸옥 프리미어 빌리지 조식 후기 (푸꾸옥 최남단 풀빌라)

by 코코솜이 2022. 10. 21.
반응형

푸꾸옥 프리미어 빌리지는 베트남 푸꾸옥 최남단에 위치한 아코르 계열의 대형 풀빌라 단지입니다.
5가지 빌라 타입이 있으며; 아일랜드, 힐사이드, 오션뷰, 비치프론트, 온더락, 총 215빌라가 단지 내 위치해 있습니다.
푸꾸옥의 자연 그대로를 즐기고 싶은 분들께 꼭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푸꾸옥 (@코코솜이티스토리, 무단이용금지)

오늘은 푸꾸옥 프리미어 빌리지에서 3일동안 먹은 조식을 소개할까 합니다. 아마도 프리미어 빌리지를 예약하시는 분 중 저처럼 호텔/리조트의 조식 또한 중요시 생각하시는 분들께 참고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여행지의 호텔/리조트에선 그 나라의 현지 음식을 주로 먹기 때문에, 아무래도 조식 부페에서 음식을 고르는 폭은 넓지 않은 편 입니다.

1일차: 고수에 길들여지기

프리미어 빌리지 푸꾸옥 조식

베트남에 가면, 1일 1쌀국수는 꼭 하려는 편 입니다. 마치 퍼보 (소고기 쌀국수)를 먹으로 베트남을 간다고 할 정도로요.
가격은 한국에 비해 대부분 1/3 수준인데, 그 맛이 상당해서 하루에 한끼에 꼭 포함해서 먹었습니다.
역시 이 진한 소고기 국물은 베트남 현지에서만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퍼보는 베트남 지역마다 맛이 조금 씩 다름을 느꼈는데, 우리나라의 돼지국밥을 생각하니, 쉽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베이커리 @프리미어 빌리지 푸꾸옥

또한, 이번 여행에서 처음으로 먹은 반미는 저의 최애 음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프랑스 영향으로 빵이 유명한 베트남.
특별한 것 없지만, 그 맛이 정말 훌륭했던 프리미어 빌리지의 반미였습니다. 사실 첫날엔 고수를 아예 먹지 못해서, 한입 먹고 포기했지만, 둘째날 다시 생각나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카페쓰어다 @프리미어 빌리지 푸꾸옥

귀여운 대나무 빨대와 카페쓰어다 (베트남 연유커피). 쌀국수와 함께 또 1일 1카페쓰어다는 베트남 여행에서 필수죠? 조식에서 무제한으로 여러종류의 커피를 마실 수 있는게 프리미어 빌리지 조식의 장점이었습니다.
특별히 플라스틱 빨대는 없고, 2가지 사이즈의 대나무 빨대를 제공하고 있어요. 환경을 생각하는 귀여운 방법이네요.

프리미어 빌리지 푸꾸옥

2일차: 씨푸드 쌀국수 도전

분 하이산 (해산물 쌀국수) @프리미어 빌리지 푸꾸옥

둘째날 조식도 쌀국수로 시작합니다. 이 날은 소고기 쌀국수 대신에 분 하이산 (해산물 쌀국수)을 골랐는데요, 매일 있는 메뉴는 아닌 것 같았어요. 얇은 쌀국수면인 "분"에 토마토, 어묵, 야채 등이 들어 있는 쌀국수 였는데요, 사실 이건 호불호가 있을 듯 한 메뉴였습니다.

베트남에는 면 요리가 특히 많은데, 크게 4가지 종류로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미리 알아두면 메뉴를 고를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베트남 면 종류

면 종류: 분 Bún (얇은 면), 퍼 phở (중간 면=소고기 쌀국수면), 바잉 퍼 bánh phở (굵은 면), 미 mì (튀긴 면=라면)

프리미어 빌리지 푸꾸옥 조식

그외 1일 차때 먹었던 반미. 씨리얼, 요거트, 야채주스를 먹었네요. 여느 호텔조식에서 볼 수 있는 음식들은 꽤 있는 편 입니다.

3일차: 또또또 반미, 카트 음식 들

프리미어빌리지 푸꾸옥 조식

프리미어빌리지 조식의 재미난 부분 중 하나는, 흡사 기내식 간식시간 처럼, 직원 분들이 조식메뉴에 없는 메뉴를 지나가면서 건내 주시는 점 입니다. 약간의 히든 메뉴 혹은 신메뉴 같습니다(?) 이때 메뉴를 원하면 건내 받아도 되고, 취향에 맞지 않는 메뉴라면 당연히 거절하셔도 좋아요.
그런데 꽤나 흥미로운 메뉴나 음료가 많기 때문에, 각 메뉴들을 꼭 도전 해 보시는 걸 추천 합니다.

그 외 메뉴들 (베이징 덕, 하몽, 스시, 과일, 생과일주스, 베이커리 등)

프리미어빌리지 푸꾸옥 조식
프리미어빌리지 푸꾸옥 조식
프리미어빌리지 푸꾸옥 조식
프리미어빌리지 푸꾸옥 조식

메뉴 구성이 매우 알차서, 매일 아침 조식시간이 기대되고, 또 여유롭게 음식들을 즐겼습니다.

이 상 프리미어 빌리지 푸꾸옥에서 3일 동안 즐겼던 조식을 소개 해 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리미어 빌리지 푸꾸옥

 

반응형

댓글